양양문화25호

신 년 사 / 양양군의회의장 김일수

페이지 정보

조회 3,644회 작성일 2014-04-29 17:28

본문

신 년 사

017_02.jpg

 

 

존경하는 3만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계사년 한해도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저물고, 꿈과 희 망으로 가득 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 어느 해보다 벅찬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한 갑오년 새해에도 군민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 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특히, 새해에는 향후 4년 간 군정을 이끌고, 민의를 대변해 나갈 대 표자를 선출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기에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열 망이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올바른 선택이 군민 모두의 행복으로 귀결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동안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생각 합니다만, 한편으로는 군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책무에 미흡한 부분 도 없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과 함께 반성을 해 봅니다. 지난날을 타산 지석으로 삼아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를 위해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노 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을 드려 봅니다.

지난해는 군민 모두가 그토록 염원해오던 오색삭도 시범사업이 또 다시 부결되었기에 그 어느 때 보다 견디기 힘들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깊은 시름과 실망감 속에서도 이를 슬기롭게 이겨 내오신 군 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면서, 2014년 갑오년 새 해에는 청마(靑馬)의 기운으로 역동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역 발전의 주춧돌이 될 크고 작은 사업들이 희망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기에 우리 양양의 미래 도 분명 기대가 됩니다.

2015년 동서·동해고속도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우리 양양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 대가 되고 있으며, 3수에 도전하는 오색삭도 시범사업을 비롯해 지경관광지와 양양국제공항 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현안사업들이 착실히 추진될 것입니다.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은 앞으로 준공될 백두대간생태교육장, 목재문화체험장 과 더불어 복합산림휴양 단지로 그 위상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제2그린농공단지도 내년 초 입주자 선정을 통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갈 것입니다. 아울러, 군민 여러분의 오랜 숙원이었던 종합운동장 조성사업도 본 격적인 공정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희망나무에 매달려 있는 이 모든 과실이 거센 비바람을 이겨내고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행정 과 의회, 그리고 군민 모두가 함께 역량을 모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의회는 3만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언행이 일치되는 진솔한 마음과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는 겸허한 자세로 군민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린 의정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또한, 민선 5기의 마지막 정책결정과 집행과정을 면밀히 감시하고, 또 검토하여 군민의 여론을 누수 없이 반영할 뿐만 아니라,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남은 6대 의회를 알차게 마무리하여, 보다 성숙한 7대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발전 기틀을 다져 나갈 것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임기지만 군민의 단합된 의지를 모으고, 축적된 역량을 발 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정 운영의 최대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께서도 6대 의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도편달을 당부 드리면서, 갑오년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