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문화20호

현산문화20호 목록
    친애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문화가족 여러분! 친애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문화가족 여러분! 이제 무자 년을 맞아 쥐의 근면성과 예지(豫知)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짐했던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희망찬 기축 년 새해를 맞아 지난해 전통문…
    존경하는 내·외군민 여러분! 기축년(己丑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먼저, 여러분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또 진심으로 큰 복받으시길 기원합니다.어제와 오늘이 구년과 신년을 가르는 큰 경계가 되면서, 우리의 마음속 깊은 곳에도 큰 변화와 다짐이 생겨남을 느끼게 됩니다.다만 …
    영동내수면연구소 성 기 백 연어(Oncorhynchus keta)는 연어과(Salmonidae) 연어속(Oncorhynchus)에 속하는 모천회귀성의 냉수성어류로 북태평양 및 북극해와 이 해양으로 유입되는 하천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북태평양에 서식하는 7종의 연어 …
    향토사학자 이 재 풍Ⅰ. 導入 A. 地理的 양양(襄陽)은 동북아 극동 한반도 동해안 중북부 태백 준령 영동의 중심부에 위치한 해안, 산간지대로 동으로는 동해에, 서로는 인제군과 홍천군, 남으로는 강릉시, 북으로는 속초시와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이에경∙위도를 표시하면 다…
    낙산사의 문루(門樓)인 홍예문은 조선 세조 12년(1466) 왕이 낙산사에 행차하여 사찰을 중수하고 이 홍예문을 건립하였다고 하며 홍예는 당시 강원도의 고을 수에 맞추어 26개의 홍예석을 써서 조성하였다고 전해온다. 홍예 위의 누각은 1962년 건립한 것으로 門樓좌우의…
    縣南面仁邱里바로 앞에 竹島라고 부르는 山峰이 바닷가에 우뚝 솟아 있다. 이 山을 竹島라고부르는 것은 산 도처에 키가 작은 대나무가 우거져 있는 탓으로 竹島라고 하기는 하나 지금은 섬은 아니고 峰의 서쪽脈은 해변은 백사장과 이어져 있다.이 죽도 동쪽 해안은 큰 바위로만 …
    중국의 호북성 양양현과 자매결연을 맺은지 10년이 되는 2008년 11월 6일 이진호 양양군수 외 10명의 양양군 교류사절단이 중국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필자도 영광스럽게 일행과 동행하게 되어 매우 감회가 깊었다. 중국호북성양번시양양구인민정부 우호교류 10주년 기…
    읍 동쪽 2km의 지점이며 本面북부 松峴里뒷산인데 일명 孤月이라고도 한다. 東은 망망한萬里滄海를 바라보고, 南은 동서평야가 전개하였으며 西는 峴山이 마주하고, 北은 관동팔경의 첫째를 자랑하는 �山寺가 바라보인다. 영봉 雪嶽이 南大川머리에서 어깨를 솟아 中天에 높이섰고 …
    詩協風雅(第14號出品作2008年2月)詩題: 秋盡江山滿霜葉次上又泉�鍾●秋盡高空最碧淸늦가을의 고공은 가장 푸르고 맑은데霜宵皓月倍光生밤 서리에 밝은 달은 무척이나 밝구나.朝暾照壑優楓色아침 해 비친 언덕 단풍은 우아하고夕景穿雲惻雁聲초저녁 구름아래 기러기는 처량하네.披卷燈挑吟學…
    1. 갈근만들어 드세요 : 물1리터에 50g에서 100g넣고 중불에 끓여 드십시오.효 능 : 해열, 진통, 소염작용, 숙취해소 2. 감잎만들어 드세요 :물1리터에 50g에서 100g을 넣고 중불에 끓여 엽차용으로 드십시오.효능 :딸꾹질, 야뇨증, 혈압강하 3. 감초만들…
    우리할머니 손양초등학교 6학년권 종 오요즈음은 대가족보다는 핵가족이 많다. 그래서 시골에서는 할머니, 할아버지 두 분만 살거나 할머니나 할아버지 두 분 중 한 분만 살고 계시는 집이 많이 있다. 그러나 우리 가족은 할머니와 함께 사는 대가족이다.그래서 그런지 우리 집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