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문화28호

양양문화28호 목록
    襄陽文化 제28호襄陽文化院
    1경 남대천남대천의 발원은 오대산 두루봉이며 후천은 점봉산과 구룡령에서 발원하여 약54Km의 하류 서문천에 합류하여 동해로 흘러가는 청정수역이다. 봄에는 바다에서 은어, 황어 가을에는 연어가 소상하고 겨울이면 시베리아서 큰고니(백조)가 찾아오는 회기 본능의 강이며 양양…
    목차 Contents ====발간사 | 양양문화원장 윤여준 9신년사 | 양양군수 김진하 10신년사 | 양양군의회의장 이기용 11신년사 | 국회의원 이양수 13향토사료● 校界와 禁標의 同質性考察- 襄陽地域을 中心으로 - 14(제26회 강원도향토사연구발표 우수상 수상) |…
    양 양 문 화 원 장 윤 여 준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도 군민여러분과 문화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하면서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문화원에 보내주신 사랑과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병신년(丙申年) 한해는 …
    양 양 군 수 김 진 하2017년 정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기대와 설레임속에 맞이한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지난해는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굵직굵직한 현안사업들을 …
    양양군의회 의장 이 기 용존경하는 양양군민 여러분!그리고 고향을 떠나 계신 출향군민 여러분!희망의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이루고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국 회 의 원 이 양 수존경하는 양양군민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속초고성양양 국회의원 이양수입니다.밝고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한 해 동안 어려운 대내외적 여건 속…
    校界와 禁標의 同質性考察- 襄陽地域을 中心으로 -Ⅰ. 머리말양양군은 강원도 중동부에 위치하며 동쪽은 동해에 연접해있고, 북서쪽은 설악산, 남서쪽에는 점봉산과 오대산이 백두대간을 근간(根幹)으로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산이 푸르고 물이 맑아 예로부터 산 좋고 물맑은 고장…
    普覺國師一然과 양양양언석 교수1. 서론양양은 오랜 역사와 문화, 그리고 談論을 간직한 고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미래는 문화의 시대이다. 하지만 문화가 미래의 시대에, 양양의 우수한 문화와 이야기가 우리의 삶과 기억 속에서 그리고 생활 속에서 사라져…
    문화원회원교육(특강) : 인문학 문학이야기양언석 교수[1]많은 예술 작품 중에서, 이 작품만큼 심각하게 고뇌하는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인생이란 무엇인가? 이것이 인문학의 시작이다. 인문학은 물음에서 시작한다.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라는 물음에 …
    문화가 있는 날 행사1. 사 업 명 : 양양600년의 꿈을 찾아서2. 사업추진방향 및 목적- 2016년은 양양600주년을 맞는 해로 양양의 정체성과 역사성에 대해 배우고 익히는 기회로 삼고자 함.- 군민들이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특화된 문…
    양양의 명칭과 성씨 유래朴道植양양은 예로부터 익현(翼峴), 이문(伊文), 익령(翼嶺), 덕녕(德寧), 양산(襄山), 양주(襄州), 현산(峴山) 등으로도 불렸다. ‘양양(襄陽)’은 본래 중국 호북성(湖北省) 한수연안(漢水沿岸)에 있는 지명이었다. 그러면‘양양’이라는 명칭…
    2016년도문화학교소개및학생수상, 공연내역2016 문화학교 소개문화학교 교실별 수료자교실명 / 강사 / 수료자합계 : 207한시교실 / 이종우 / 17서예교실(한문) / 함연호 / 16서예교실(한글) / 김광희 / 13한국화교실 / 정영택 / 13민요교실 / 이건남 /…
    2016 양양문화원 제10기 어르신문화학교 서각반1. 조선시대 양양부사를 재임하였던 연암 박지원 선생께서 궁궐에 관재로 보내고 남은 황장목으로 주민들에게 다리를 놓아주어 이용후생의 정신을 일깨워준 일화와 연계하여 일상생활에서 주변에 버려진 목재로 서각을 할 수 있는 실…

검색